라인따라기기와 장애물 피하기를 하나로 코딩
       직선과 곡선을 따라가면서 장애물을 만났을 때 정지 후 없을 때 다시 라인은 따라도록 구현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   


       LED / 부저/ 장애물을 피하는 미션로드주행
       LED 깜빡이기, 이용한 제어문 부저 소리내기, 장애물은 자동으로 피하는 미션자동주행하기 코딩
     
              


       자동 주행 - 기초편
       직사각형 모양으로 로드를 설계하여 해당 길을 자동으로 주행 할 수 있도록 구현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      


       자동 주행 - 고급편
       출발점과 도착점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벡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구현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

       구름피하기 게임(1) - 미리보기
       초음파 센서의 값에 따라 고양이 스프라이트를 위아래로 움직이도록 조종하면서 날아오르는 구름을
       피하는 게임을 코딩 구현합니다.

     
     

       구름피하기 게임(2) - 플라잉캣 만들기
        초음파 센서 값(input), 스프라이트 움직임(output)으로 플라잉캣 구현
        플라잉 캣 움직이는 필드 x/y정의 등 스프라이트의 움직임 조건절을 세우고 구현합니다.

     
     

       구름피하기 게임(3) - 구름 만들기
        x,y, 속도를 랜덤값으로 구름의 움직임을 구현하고 지역변수로 여러개의 구름을 만들도록 구현합니다.
        고양이와 구름의 위치 조건에 맞춰 충돌여부로 게임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도록 구현합니다.

     
     


       슈팅게임(1) - 미리보기
       어글리봇의 버튼 on/off를 ready/action로 이용하여 슛돌이가 볼을 슈팅하는 게임입니다.
     
     


       슈팅게임(2) - 슛돌이편
       슛돌이를 선택하고 어글리봇 버튼 값으로 시작과 슛돌이의 킥세기를 정의하고 구현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


       슈팅게임(3) - 공(Ball)편
       볼 움직임을 이차함수로 구현하고, 볼이 움직이는 공간(필드)를 정의하고 조건절을 세워 구현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


       슈팅게임(4) - 바구니(골대)편
       골대 위치를 난수로 정의하고 조건절로 골대와 공의 위치를 확인하고 골인 여부를 확인하도록 구현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


       슈팅게임(5) - 디버깅편
       앞서 코딩한 슛돌이/공/바구니편에서 구현 과정중에서 실수할 수 있는 부분을 디버깅으로 설명합니다.
     
     


       슈팅게임(6) - 효과 삽입편
       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동작에 맞춰 적절한 음향 효과를 넣도록 합니다.